공항을 '수도권 공항'으로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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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4회 작성일 25-01-11 1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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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정부는 나리타공항과하네다공항을 '수도권 공항'으로 정하고 이착륙 휫수를 합계 100만회까지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만 현재 약 49만회의하네다공항은 이미 상한에 달해 나리타공항의 기능 강화가 급선무라고 아사히가 보도했다.
아사히는 "정부가 나리타와하네다공항을 수도권 공항 으로 정해 이착륙 횟수를 100만 회로 확대하고자 한다"며 "하네다공항은 49만 회로 이미 상한에 이르러 나리타공항의 기능 강화가 시급하다"고 전했다.
나리타 공항의 2024년도(2024년 4월∼2025년 3월) 이착륙 횟수는 25만 1000회로 전망된다.
2019년 4위는 홍콩 공항, 5위는 인천공항이었다.
아사히는 "정부는 나리타공항과하네다공항을 '수도권 공항'으로 정해 이착륙 횟수를 100만 회로 확대하고자 한다"며 "현재하네다공항은 49만 회로 이미 상한에 이르러 나리타공항의 기능 강화가 시급하다"고 분석했다.
노토 강진 이튿날인 1월 2일에는 도쿄하네다 공항에 착륙하던 일본항공(JAL) 여객기가 해상보안청 항공기(MA722편)와 충돌하는 사고도 일어났다.
일본 신문들은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한국 뉴스를 거의 매일 크게 다루고 있다.
국제면은 물론이고 1면이나 2면에는 수시로 탄핵 심판과 내란 혐의 수사에 대한.
서울에서하네다공항에 도착해 고속열차로 도쿄 시내까지 가는 시간과 큰 차이가 없다.
버스 요금은 어른 1650엔(약 1만5190원), 어린이 830엔(약 7650원)이다.
이바라키현 곳곳에는 도쿄를 잇는 수도권 철도인 쓰쿠바 익스프레스와 조반센(常磐線) 역이 있어 골프를 즐기고 도쿄로 이동하는 데 큰 지장이 없다.
현재 이 시스템은 전 세계 140곳 공항에 설치돼 있고 일본 도쿄하네다 공항은 종단안전구역이 300m에 달하는데도 활주로 이탈 방지시스템까지 갖추고 있다.
권보헌 극동대 항공안전관리학과 교수는 "무안 공항의 경우 둔덕을 치지 않았어도 담벼락이 있어 충돌 후 화재가 발생했을 가능성도 있다"며.
도쿄하네다 공항이 거의 유일하게 도심 접근성을 이유로 2.
만약 인천국제공항이 송도국제도시에 짓는 초고층빌딩으로 인해 실패접근 상승각도를 3% 이상으로 올릴 경우 도심 구조물의 높이로 인해 실패접근 상승각도를 변경한 첫 사례가 될 수 있다.
서울항공청은 최대 4%까지 실패접근.
대한항공은 전략발표 당일부터 인천국제공항에서 일본 도쿄하네다공항을 정기 운항하는 여객기에 SAF를 1% 혼합한 연료를 공급하고 있다.
국내 출발 정기노선 여객기에 국내 생산 SAF를 공급한 것은 대한항공이 처음이다.
대한항공의 SAF 혼합 급유는 에쓰오일, SK에너지가 생산한 SAF를 각각 6개월씩.
1985년 8월, 도쿄하네다공항을 출발해 오사카로 향하던 일본항공 123편은 이륙 10분 후 꼬리날개가 떨어져 나가는 사고로 군마현의 산자락에 추락했다.
탑승자 524명 중 520명이 숨졌다.
남에게 피해 끼치는 것을 극도로 꺼리는 일본 사회에서 이같은 참사가 벌어지자 여론의 화살은 승객을 살리지 못한 기장.
9일 아사히(朝日) TV 등에 따르면 이날 이시카와(石川)현 고마쓰(小松)공항에서 출발한 일본항공(JAL) 여객기가 오전 9시 30분께하네다공항에 착륙한 뒤 타이어 펑크로 활주로에 멈춰섰다.
여객기는 활주로에서 유도로로 이동한 뒤 펑크난 타이어를 교체하고서 주기장에서 승객들을 내려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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